일상생활/알인현내내

마음비우기

혜혜천사 2023. 1. 25. 23:06

참 희한하지!

3자 물류를 2월 초부터 진행하는데 이런 일을 처리할 실무진의 경험이 전무하다. 그리고 거래처가 너무나 많아서 이것이 시작되면 벌어질 일이 너무나 걱정이 된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이야기다. 일반인의 이야기!

 

근데 내가 일반인처럼 행동하였다. 그러한 생각을 요 며칠 머릿속에서 뱅뱅 돌더니 기어코 오늘부터 여기저기서 잡음이 들려오기 시작한다. 괜한 고민과 걱정이 현실로 이뤄지는 순간임을 직시하였다.

 

거래처 이사님의 거친 콧바람 소리를 들으며 모든 재고 반품할 테니 거래를 끊자고 하며 전화를 끊어 버린다. 어이가 없다.

문제가 생기면 해결할 생각도 않고 그냥 무조건 공급처인 우리가 만들어낸 문제니 해결하자며 막무가내다.

다 좋은데 그럼 지금까지의 우리의 노력은 없었던 건가! 이렇게 허무하게 끝나는 건가!

휴~우~ 한 숨이 나온다.  한숨을 크게 들이쉬고...... 가만가만.... 이거 자꾸 반복되는데..

 

일단 찬 바람을 쏘이며 밖을 걸었다. 날이 몹시 추운 날이어서 하늘은 참 푸르다. 찬 바람이 머리와 가슴을 깨운다!

텅 빈 마음을 생각해 본다. 이 모든 것들이 한 장의 이미지로 넘어가는 상상을 해본다. 내가 훗 날 할아버지가 되어 이때를 기억해 보려 애를 써보는 상상을 해본다. 역시 그래도 그때가 좋았다며 그리워하는 모습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이 내 마음에서 비롯되어 나타나고 흘러가는 것임을 알아채본다. 

 

거래처 사장님께 전화를 드려서 상호 오해가 있었음을 말씀드리고 3자 물류 회사에 전화를 하여 해결책을 논의한다. 물론 긍정의 답이 들어왔다. 전에처럼 허둥되지 않고 순간에 벌어지는 것들이 얼마 전 내가 했던 생각으로 비롯됨을 인정하고 텅 빈 우주와 흘러가는 삶이 이미지임을 바라보며 마음을 비웠다. 

오늘부터 거울명상으로 두려움을 맘껏 느껴보고 그 마음을 인정해줘야 할 듯 하다. 

 

 

가만히 올라오는 생각들을 가만히 바라보고 대응해 가는 나를 바라보며 그래도 성장했음을 확인하였음에

오늘도 좋은 경험을 하였나 보다. 

 

얼마 전에 집중하였던 김상운 님의 거울명상을 공유합니다.

https://youtu.be/0WWhkDA4amY

'일상생활 > 알인현내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텅빈마음  (0) 2023.01.30
주말 보고서와 즐겁게 살아야 하는 이유  (0) 2023.01.29
재징~  (0) 2023.01.27
진짜 진짜 힘들때  (0) 2023.01.26
알아차리기 익숙해지기  (2) 2023.01.23